본문 바로가기
earn money

인스타그램 비즈니스계정, 피드업로드 시간 알아보기. 나의 타겟은 언제 검색할까? 인사이트로 알수있다!!!

by 캠퍼콜리그 2020. 4. 20.
728x90

아침에도 올리고 점심에도 올리고 저녁에도 올리고...

아무 때나 올리면 되는 게 아니더라고요..

 

인스타그램 피드를 한걸음 떨어져서 생각해보면

예를 들어

 

1. 새벽 3시.. "#A"라는 키워드를 넣어서 피드를 올린다.

---> 아무도 안 보거나, 깨어있는 극소수의 인친만 본다.

2. 그 시간 이후 그 키워드를 만드는 많은 피드가 내 피드(최근 게시물) 위로 쌓인다

3. 나의 인친들의 홈에도 다른 그 사람의 다른 인친 피드가 위로 쌓인다

4. 내 건 못 본다.....

5. 고로... 좋아요도... 팔로우도.... 바이 바이..

 

무슨 얘긴지 이해되시나요?

 

피드를 올리는 시간! 적정한 타이밍이 있다!

그걸 알아보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생각해보면

내가 인스타를 많이 보는 시간이 될 것인데요

저 같은 경우는

출근하고 아침 9시~9시 30분

점심식사시간 후 12시 30분~1시 30분 정도

퇴근 후 10시~12시

이 정도인데요

 

이때 올리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긴 하지만

자기 자신을 팔로우하는..

다시 말하자면 "나의 타깃"이 보는 시간을 알아내는 것이 더욱 효과 적일 것입니다.

 

그렇다면 어디서 이걸 아느냐

바로

 

인사이트를 봐야 합니다 

크리에이터 계정이나 브랜드 계정으로 바꾸고 나면

인사이트를 볼 수가 있는데요

 

인스타 우측 햄버거 메뉴를 누르면 

설정/보관/인사이트/내 활동/네임태그.. 등등의 메뉴가 나옵니다.

그중에 "인사이트"를 클릭하시면

인사이트로 이동이 됩니다.

 

 

여러 가지 쭈욱 둘러보시면 되고요

상단 탭 중에 "타겟" 탭을 누르시면

 

나를 이용하는 팔로워나 게시물을 보거나 어떤 행동 들을 한 타겟이 어떤 움직임을 보여줬나를

보여주는 그래프들이 나옵니다.

 

저는 남자가 67프로이고

시간이 딱 나와있습니다

 

저는 하루 중 최적의 시간은

저녁 9시 바로 직전이나 9시가 되겠네요

그때가 그래프가 제일 높으니 

그때 제일 많이 인스타를 키는 겁니다.

 

조금 더 해석을 해 보자면

아침 9시부터 12시까지 적당히 보고 오후 3시부터 점점점 올라가니까

6시~9시 사이를 노리면 되는 겁니다.

 

어려운 건 아니지만

모든 그래프들이 마찬가지지만

그래프는 팩트를 보여주는 것이고

그것을 해석하는 것은 우리의 몫이니까요

ㅎㅎㅎ

그래서 저는 저녁 8시 30분 정도에 올리기로 합니다.

이전에는 9시~9시 30분 정도에 올렸는데

생각을 해보니 9시에 고점을 찍고 이제 점점 보는 숫자가 적어지겠는데?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그래서 고점을 찍기 전에 올려야 한다는 판단을 한 거죠

 

하지만 저도 사람인지라 아침에 찍은걸 오후 9시 즈음까지 기다렸다가 올리려고 마음은 먹지만

깜빡깜빡하잖아요?

 

알아보다 보니

드디어 인스타그램에 소 예약 업로드 기능이 생겼더라고요,,,,

대투 더 박~~~

인스타는 공부를 하면 할수록 새로운 게 나와요 ㅋㅋㅋ

 

다음 시간에 예약하는 법 알아볼게요

긴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